아림유치원 학부모 안전교육 참여수업 진행

작성일: 2018-06-14

기사 이미지
6월12일(화) 아림 유치원은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안전행사 ‘출동! 안전대행진’이 열렸다.
행사는 아이들과 부모님이 성폭력·아동학대 예방안전, 교통안전·자연재해 안전, 신변안전·실종예방 안전, 응급안전 등 총 4개의 코너에서 체험을 진행하며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세상에 하나뿐인 투명 안전우산을 만들고 심폐소생술을 배우며, 아이들이 생각하는 유괴범에 대한 인상 등을 말해보는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는 활동들이 펼쳐졌다.
이날 체험행사에 참여한 학 학부모는 “항상 아이들에게 말로만 이렇게 해야한다 저렇게 해야한다 얘기했는데 오늘 이렇게 직접 체험해보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됐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준비하고 기획해주신 유치원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체험을 통해 안전대장이 된 아이들과 학부모가 경찰관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함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실천해 나가자는 내용이 적힌 피켓을 들고 거리행진을 진행하기도 했다. 아림 유치원 원 주변과 로타리를 돌며,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거리 캠페인을 열어 거창 군민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으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림 유치원 원장 김광숙은 “ 이 행사를 통해 우리 유치원 아이들 뿐 아니라 모든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위기별 대처방법을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하고 막상 위기가 닥치고 난 후 사후대책보다는 예방이 중요함을 강조하고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안전에 대한 의식을 더 가질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런 안전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오늘의 체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좀 더 안전을 기억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