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직거래장터 벌꿀․버섯 특판 행사 진행
작성일: 2018-06-26
거창군은 지난 23일 거창 IC 앞 주말 직거래 장터에서 벌꿀&버섯 특판 행사를 진행했다.
주말 직거래장터는 3월 31일부터 매 주말마다 생산농가가 장터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다. 장터 운영위원회에서 분기별로 주제 농산물을 선정해 다양한 체험과 시식들을 준비해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즐길 거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양 벌꿀(2.4kg) 1만원, 자연아카시아 벌꿀(2.4kg) 6만원, 표고버섯 1kg에 1만원에 할인 판매했으며,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 국화 화분 만들기 체험도 진행 했다.
주말 직거래장터를 방문한 한 주민은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다. 자녀들과 국화 화분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또한 향긋한 버섯차, 시원한 미숫가루, 비빔국수 등 무료 시식 코너가 있어서 먹으면서 장터를 구경할 수 있어서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반응이 많았다.
직거래장터 운영위원회에서는 이곳 장터가 군민들의 생활 속의 작은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터에서 다양한 체험진행, 농산물판매와 함께 주제농산물 판매 행사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말 직거래장터는 참여 농가, 푸드트럭, 오픈마켓 등 참여를 원하는 군민 모두에게 열려 있으며 거창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055-940-816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