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인증한 수련활동! 청소년은 여기로 모여라!
작성일: 2020-07-10
거창군청소년수련관, 23일부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운영
거창군은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과 체험활동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 23일부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기준에 따라 심사해 여성가족부로부터 공식인증을 받은 것으로, 청소년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자기계발과 진로 모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거창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우선 4개반으로 축소 운영되며, ‘내 손 안에 냅킨공예(초·중급 각 1반)’, ‘오감만족UP 상투과자 쿠킹클래스’, ‘조물조물 앙증맞은 만쥬만들기’를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접수는 7월 10일부터 16일까지이며, 10~1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거창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거창군청소년수련관(940-8715~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소년수련관은 9개의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해 관내 수련시설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수기 공모에 참여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과 2019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