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교육지원청 합동 캠페인 실시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선도

작성일: 2021-07-28

기사 이미지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용)은 여름철 학생 물놀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2021년 7월 27일(화) 거창 수승대 일원에서 2021.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거창교육지원청, 거창경찰서, 자율방범대, 녹색어머니회 등 20여 명이 참여해 합동으로 실시되었으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창 수승대 인근의 휴가객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였다.

특히, 여름 휴가철 물놀이 인원 급증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물놀이 시 구명조끼 착용하기, 안전구역 벗어나지 않기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비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상황임을 고려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물놀이 시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 준수 등도 강조하였다.

정진용 교육장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수칙 숙지 및 구명조끼 착용 등에 대한 의식 제고가 중요하다. 특히, 학생들이 여름방학 시기를 잘 보내야 코로나19 확산을 막을 수 있다.”며 “거창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예방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