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북면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배추’ 모종심기 행사

작성일: 2024-08-26

기사 이미지
연말 따뜻한 나눔을 위해 한여름 구슬땀 흘려

거창군 가북면 주민자치회(회장 김재철)는 지난 23일 꺾이지 않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배추’ 모종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가북면 주민자치회는 매년 김장철이 되면 직접 기른 김장배추를 관내 경로당에 기증하는 ‘사랑의 김장배추 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행사는 연말 김장배추 나눔을 위한 배추모종 1,500여 포기를 심기 위해 진행되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며칠 전부터 밭갈이와 비닐씌우기, 모종 준비 등 모종심기를 위한 사전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재철 주민자치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하는 마음으로 발 벗고 나서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풍성한 결실을 맺어 추운 겨울에 주민자치회의 온정을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수확 전까지 위원 모두가 물심양면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조정순 가북면장은 “면민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귀한 시간을 내주신 주민자치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으로 더욱 살기 좋은 가북면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북면 주민자치회는 올해 18개 마을에 LED 마을표지석 설치를 추진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편의와 복리 증진을 위해 여러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