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8회 공군참모총장배 전국 드론종합경연대회” 탑건

작성일: 2024-10-29

기사 이미지
“2024 제8회 공군참모총장배 전국 드론종합경연대회”
탑건 (드론최고조종사) 선발전. 거창중앙고1학년 이태영선수 수상
지난 2024년 10월 26일 ~ 27일 2일간 경남 사천공군기지에서 열린 “2024 제8회 공군참모총장배 전국 드론종합경연대회” 드론 최고조종사 “탑건” 선발전에서 경남 거창중앙고등학교 1학년 이태영 선수 (사진 오른쪽)가 드론 조종사로서의 최고조종자 1명이 수상되는 탑건상을 대한민국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수상의 영애를 차지함으로서 작년 성남대회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여 드론조종사로서의 자타공인 전국 최고임을 다시한번 증명하였다.

수상한 이태영선수의 소감으로는 “ 항상 관심과 조종연습을 할 수 있도록 장소와 기회를 주신 거창중앙고등학교 교장, 교감선생님께 감사드리고, 후원과 격려해주시는 진주시,거창군 관계자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여기서 자만하지 않고 더욱 열심히 하여 내년에도 탑건의 영애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하고 3연패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지도해주시는 부모님께 이상을 바침니다.” 라고 우승소감을 전하였다.

한편 이번대회에는 4차산업의 미래 인제들의 향연으로 국가대표 및 전국 드론축구선수들이 실력을 겨루는 대회이고, 단 한명에게만 주어지는 영애로운 상으로 이루 말할수 없는 영애로운 상으로 드론조종사로는 꼭 도전하여 수상을 하기위하여 1년이상 연습과 노력의 결실인 최고의 상으로 불류된다.

이에 거창군에서는 “2025년에도 드론체험 및 드론교육,인재양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것이며, 경상남도를 넘어 전국에 드론매카도시로 우뚝 설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