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KBS 진주와 미디어교육 업무협약 4년째 이어져

작성일: 2025-04-22

기사 이미지
유튜브 기획에서 실습까지 ‘방송아카데미’, 해마다 인기·만족도 높아져

거창군은 21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와 최재훈 KBS 진주방송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홍보 및 미디어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참석자 소개 및 인사, 협약서 서명,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거창군이 교육생 모집과 장소제공, 부대장비 등의 제공을 맡고, KBS 진주방송국은 우수한 전문 강사와 교육 자료를 활용한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것을 담고 있다.

2021년 첫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올해로 4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12명의 교육생으로 출발한 미디어교육은 현재까지 약 80명의 거창군민이 교육을 이수하는 등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1인 방송 필수 매체인 유튜브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 채널 운영까지 실습 위주로 교육이 진행되어 군민들의 만족도와 참여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올해도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방송아카데미’가 운영될 예정이며, 변성준 KBS 진주 카메라 기자를 비롯한 AI활용, 유튜브 운영 등 현직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자에게는 거창한 홍보기자단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4년째 거창군민들에게 미디어 교육을 제공해 주는 최재훈 국장님과 KBS진주방송국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미디어 교육을 통해 5월 15일에 열리는 ‘KBS열린음악회’와 ‘거창에 ON 봄축제’도 군민 스스로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지난 4월 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방송아카데미에 꾸준히 재능기부 중인 KBS 진주 변성준 기자에게 미디어홍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