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개관 4주년 기념공연 “도깨비스톰”
작성일: 2005-06-13
Rhythm Battle Performance TOKEBSTOM
거창군(군수:강석진)은 거창문화센터 개관 4주년을 맞아 풍물과 사물놀이를 기반으로 한국의 전통 캐릭터인 도깨비를 등장시켜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재구성한 PMC프러덕션의 비언어 타악 퍼포먼스 『도깨비스톰』을 초청하여 2005. 6. 17(금) 오후 4시, 오후 7시 30분 2회에 걸쳐 거창문화센터공연장에서 공연하기로 했다.
(주) PMC PRODUCTION은 Performance, Music, Cinema 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 기업으로,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획·제작하였으며, 지난 2000년 7월에 국내에 NANTA 전용극장을 개관하여,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에 돌입하였으며, 2004년부터는 뮤직퍼포먼스로 각광받고 있는 도깨비스톰과도 한 식구가 되어 한국을 찾은 모든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깨비스톰은 ‘난타’와 마찬가지로 풍물 가락을 기반으로 한국의 전통 캐릭터인 도깨비를 등장시켜 타악 난장을 펼친다.
풍물의 연주기법, 리듬 등의 재구성 뿐 아니라 과거 풍물정신(자유, 창조)을 창조적이고 현대적인 형태로 계승시켜 남녀노소, 동서양인을 막론하고 절대 몰입시키는 풍물의 매력을 현대적 시각으로 보여주고 있다.
또한 파워풀한 연주, 화려한 조명, 신기한 소리를 내는 다양한 악기, 관객과 함께하는 연주씬 등 유쾌함에 감동까지 제공함으로써 공연이 끝나면 관객들은 스트레스 제로를 경험할 수 있다.
줄거리는 오디션 준비를 하고 있는 4인조 인간밴드 팀이 연습 중 의견차이로 다툼을 벌이다가,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도깨비 세계로 빨려 들어가고 거기서 인간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도깨비와의 숨막히는 리듬배틀 승부를 가린다는 내용이다. 공연시간은 90분이며, 좌석제로서 입장료는 일반 10,000원, 단체·외국인 8,000원, 예술가족 7,000원, 학생·청소년 5,000원이다.
입장권 예매처로서는 로엠걸즈, 화인패션, 홍익서점, 제일레코드사, 하루방제과, 경희디자인, 이스턴영어학원, 읍사무소, 복지관 등에서 예매를 하며, 기타문의사항은 거창문화센터 (☏ 940-3061~3)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문화센터에서는 공연시작 10분 전까지는 입장을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