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世光墓庭공원묘원”을 찾아(탐방)

작성일: 2005-06-20

기사 이미지
백두대간 줄기 백운산 기슭에 자리잡은 전국 최고의 명당
국내 최고 수준의 다양한 휴양, 레저, 숙박, 문화시설이
어우러져 차별화된 가족 중심 복합휴양단지 중심에 위치

세광공원묘원(설립발기인 정순빈)은 약7만 5,000여평의 면적에 묘지의 집단화 및 납골묘 공원화에 적극 호응하며 장묘문화의 현대화를 구현하고 있는 대단위 공원묘지다.
또한 청정지역 지리산의 중심도시인 함양에 위치하고 있고 이곳은 예로부터 고리실이라는 지명이 의미하듯 많은 풍수지리 전문가들이 “천혜의 명당"이라고 일컫는 전국 최고의 요지로 주변에 다양한 선비문화유적 및 휴양지가 있어 성묘와 함께 주변관광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인근의 다곡 종합레저타운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하게 될 것은 물론 멀리 산청 팔봉 및 지리산 천왕봉을 중심으로 주요 봉우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가까이는 함양 선비마을의 중심인 개평이 크고 작은 산에 둘러 쌓여 매우 아름답고 포근한 정경을 연출하고 있다.
따라서 조상을 모시는 일이 부담스럽게만 느껴졌던 일들이 일거에 사라져 즐거운 마음으로 온 가족이 효도와 레저를 동시에 해결하게 됨으로써 가족단위 성묘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될 것으로 기대된다.
밤나무 숲을 따라 펼쳐지는 진입로는 고요한 시골분위기를 연출하며 자연적인 연못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비롯 산뜻하게 단장된 식당 및 휴게시설, 넓은 주차공간등 이용객들에게 부족함이 없는 각종 편의시설은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라 여기고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 교통망에서도 단연 앞선다는 평가다.
전국의 주요고속도로가 교차되는 교통의 요지인 함양에 위치 한데다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를 통하여 서울, 대전, 진주를 비롯 88올림픽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광주, 대구 및 인근 경주까지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최상의 접근성도 갖추고 있다.
특히 지곡 IC에서 500m이내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서부경남지역은 물론 고속도로를 통행하면서 언제든지 쉽게 들러 성묘를 할 수 있는 장점도 갖추고 있는 등 어느것 하나 손색이 없는 입장이다.
이와함께 전국의 풍수지리학자들이 이구동성으로 전국 최고의 명당이라 일컫고 있는 함양군 지곡면 마산리 산 67번지에 조성된 재단법인 세광묘정공원묘원이 추구하는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가족테마공원 같은 묘지조성이다.
이번 세광묘정공원묘원 설립은 서울, 경기권에서는 이미 묘지를 구입할 수 없는 것은 물론 이러한 현상은 오는 2012년에는 전국적으로 같은 현상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매우 시기적절한 조치로 받아 들여진다.
이렇듯 최상의 입지조건을 갖춘 세광묘정공원묘원은 전국 어디를 내놓아도 손색이 없다. 몇가지 이유를 들면 다곡리조트(10분거리), 무주리조트(40분거리)가 가까운 거리에서 골프와 스키매니아를 위한 쾌적한 웰빙문화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지리산, 덕유산, 기백산, 황석산, 오봉산 등의 다양하고 수려한 자연경관과 용추계곡, 화림동계곡, 상림등과 천년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함양 선비문화를 엿볼 수 있고 고리실 연못으로 이어지는 계곡을 따라 펼쳐치는 아름다운 산책로에서 편안한 휴식을 경험 할 수 있는 등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 없는 최고의 장소임에 틀림없다.
최근 이 지역에 각종 복합레저 단지 조성이 무르익어 가고 있는 시점에 이번 세광묘정공원묘원 설립은 지역사회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형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