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휴가철 이통 서비스
작성일: 2005-07-11
◆초행길도 문제없다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이동통신 3사는 모두 다양한 교통 및 위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운전자에게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운전자에게 최적 경로, 도로 위험정보 등의 길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로는 SKT ‘네이트 드라이브’, KTF ‘케이-웨이즈(K-Ways)’, LGT ‘이지드라이브’가 있다.
네이트 드라이브는 차량내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운전자에게 현재 차량의 위치를 기반으로 최적 경로 길안내, 실시간 교통정보, 레저&라이프, 주변시설물 찾기, 긴급 서비스(ERS) 등 다양한 운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날씨정보는 내손안에
휴가 떠나기 전에 날씨를 여러번 확인하지만 막상 휴가지에서 언제 그랬냐는 듯이 날씨가 급변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SKT는 네이트 날씨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위치에 따른 다양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며 향후 15일내의 날씨 정보 및 날씨에 따른 패션 코디 등도 알려준다.
KTF도 위치기반 시스템을 활용, 사용자가 현재 접속한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해 날씨를 알려준다. 특히 동 단위의 현재 날씨, 기온, 강수량까지 제공한다.
◆휴가에 유용한 웰빙서비스
여름철 휴가지에서 모기로 잠을 설치거나 긴장이 풀린 탓에 과음을 하기 쉽다.
이럴 경우 모기 퇴치기나 숙취 해소 및 졸음운전 방지 서비스 등을 이용해 볼 만하다.
KTF와 LGT는 휴가지의 최대 불청객 모기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모기퇴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기퇴치 서비스는 암모기가 싫어하는 주파수를 내보내 휴대전화 반경 1m내에 암모기 접근을 차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