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라콘솔라시온 대학교 총장 외 학교 보직자 4명 거창대학 방문
작성일: 2009-08-24
President of LCCM, Sr. Imeda mora
필리핀 라콘솔라시온 대학교(총장 : 이멜다 모라) 총장 외 학교 보직자 4명은 2009년 8월 23일(일) 경남도립거창대학을 방문했다. 8월 24일(월) 오전 09:00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경남도립거창대학 오원석 총장과 필리핀 라콘라시온 대학교 이멜다 모라 총장, 양교 보직자 및 국제협력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교간 협력 촉진에 관한 협의에 이어, 국제어학센터를 방문 후 캠퍼스투어를 가졌다.
지난 2007년 2월에 경남도립거창대학 (총장 : 오원석)은 도립대학으로서의, 특성화를 강화하고 취업명문 대학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며 일류대학으로서의 발전 가속화를 위한 Glocal 인재양성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총장 등 학교 보직자들이 필리핀을 방문했으며 필리핀 소재 명문대학이라는 라콘솔라시온 대학교와 교육연계 협약(MOU)을 체결하여 매년 어학연수, 복수학위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을 시행해 왔다.
이날, 오원석 총장은 환영식 인사말에서 “글로벌화된 지식산업사회에서 국제화된 고급 인적자원의 육성을 위해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여 대학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과 라콘솔라시온 대학교간의 교육 및 연구활동 국제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 및 연구자료, 학술정보 교환, 교수 및 연구자 교류, 공동연구, 학술교류 등 다양한 방안에 협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라콘솔라시온 대학교와의 교육연계협약을 통해 입학한 교환학생 필리핀학생들을 활용하여 거창군민, 경남도민을 위한 외국어교육(1:1 전화 영어, 1:1 Tutor)을 실시하고 있고 이에 경남도민들은 저비용 고효율적인 영어몰입교육의 혜택을 누리고 있다.
아울러, 양 기관의 교육연계 협정에 따라 글로벌 국제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국제 학술 교류를 통해 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