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거창 웅양 포도축제에 초대합니다.
작성일: 2009-08-31
KNN 쇼 유랑극단, 구경거리, 먹거리가 푸짐
웅양포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신주범)에서는 양각산 아래 곰내미골 청정땅에서 명품의 웅양포도가 진보라색 달콤한 향기를 품고 영글어 가고 있는 시기에 전국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웅양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탑푸르트 거창 웅양포도를 육성하기 위해 오는 9월 11일~9월12 양일간에 『보랏빛 달콤한 향기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제5회 웅양포도 축제를 웅양면 동호숲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9월 11일 19:00 전야제 행사로 거창악우회 공연 및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9월 12일에는 식전공연, 개회식을 비롯하여 KNN 쇼 유랑극단이 펼쳐지며 초대가수로는 야간열차, 똑똑한 여자의 박진도 톡톡쏘는 남자, 로멘스 사랑의 강민주 등 다수의 초대가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그리고 포도 따기 체험을 통해 직접 포도를 수확하는 재미와 맛있는 포도 국수 시식, 포도 떡 시식, 포도 품평회, 포도염색, 포도그리기 등 다양한 포도 관련 행사를 체험할 수 있으며, 맛좋은 포도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니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동호 숲 주변에 조성된 생태공원을 통해 자연학습을 체험할 수 있어 온 가족 가을 나들이로 포도 축제에 참여해 보는 것도 의미 있을 것이다.
웅양면(면장 이재영)은 이번 축제가 지역명품인 웅양포도를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를 위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직거래 장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준비하는 등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많은 관람객이 찾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