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한 걸음 더 가까이

작성일: 2009-09-14

기사 이미지
기업애로 및 불합리한 규제 조사 추진

거창군은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한 달 동안 관내 기업체를 방문하여 기업의 각종 애로사항과 불합리한 기업규제에 대한 조사를 펼쳐 이를 개선함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로 하였다. 이번 조사는 기업인의 시각으로 불합리한 기업규제 사항과 공장 운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관련 기관과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기업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불합리한 기업규제를 완화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각종 기업지원 상담과 공장 확장, 판로개척 등의 애로사항을 거창군 기업 유치팀과 함께 고민할 수 있으며, 산업현장에서 불합리한 법령과 복잡한 행정절차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합리한 규제에 대한 개선 또는 완화를 요구할 수도 있다. 더 나아가 이번 조사를 통해 얻어지는 결과를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므로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현재 거창일반산업단지, 승강기산업단지, 제2석강농공단지 등을 조성함과 아울러 많은 기업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 모든 사업과 정책들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군의 친기업적 체질개선이 기본 조건으로 요구된다. 따라서 이번 조사를 맡고 있는 거창군 기업유치담당(Tel:940-3417~8)은 기업인이 체감할 수 있도록 각종 불합리한 규제 완화 및 애로사항 해결에 전력을 다하여 『기업하기 좋은 도시 거창』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와 더불어 거창군은 관내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정상적으로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지와 주생산품 등 기업현황을 함께 조사하여 앞으로 기업지원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