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웹접근성 개선 및 개편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작성일: 2009-10-12
거창군은 지난 7일 군수실에서 홈페이지 웹접근성 개선 및 개편 사업의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정보 소외계층(장애인, 노약자)이 쉽고, 편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개선을 최우선으로 하여 군청, 사업소, 실과 읍면 등 19개 홈페이지에 대하여 2009. 3. 15 ~ 10. 15까지 7개월 간 추진 되어왔다.
이날 보고회에는 마우스로 홈페이지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한 키보드 네비케이션 시연, 동영상 컨텐츠에 청각 장애인 들을 위한 대체 택스트 제공, 이미지 컨텐츠에 대한 설명 텍스트 제공 등 웹 접근성 개선 효과에 대한 시연 및 인터넷 정보수집기 등 웹솔루션 시연, 개편 홈페이지 시연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 졌다.
또한, 실제 대국민 서비스 시 최상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5일간 시험운영도 병행 실시 중에 있으며, 시험운영 시 도출되는 문제점 및 완료 보고회 시 의견 등을 최대한 보강하여 10월 말쯤 새로운 홈페이지로 서비스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 사업으로 인해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서비스 뿐만 아니라 군정운영 방향에 대해 정확히 알리는 창구 역할 및 민원상담, 생활정보 등 다양한 군민편의 컨텐츠를 제공 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