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KBS 창작동요대회 이혜경 작사 「나 너 우리」 노랫말 우수상 수상
작성일: 2009-10-19
경남도립거창대학평생교육원(원장 장남서) 성악재능교실 과정 담당 지도교수인 이혜경씨가 동요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축제이자 동요 작사가, 작곡가, 가창자의 꿈의 무대라 불리는 KBS 창작동요대회에서 노랫말 우수상을 수상하여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KBS 창작동요제는 여타의 동요제와 달리 먼저 노랫말을 공모하여 선정된 노랫말에 다시 곡을 부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노랫말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는 창작동요대회이다.
1차 노랫말 공모에 300여 편이 접수되었고, 이중 1차 통과한 54편의 노랫말에 다시 260곡의 완정작이 접수되어 열띤 경쟁을 거친 뒤 최종본선에 12곡이 진출하였다.
이혜경씨는 현재 경남도립거창대학평생교육원 성악재능교실 강사, 뮤직프렌즈 어린이합창단 지휘자, 초록별중창단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혜경씨는 거창 어린이들의 음악적인 성장과 각종 공연을 통해 문화소외지역에 음악을 통한 베품과 나눔을 위해 애쓰고 있으며, 2006 KBS초록동요제 우수상, 2007 창작동요뮤지컬 “음표마을에 놀러온 키다리아저씨”로 문화예술교육 대상을 수상하였고, 2008 창녕우포 창작동요대회에서 “쥐불놀이” 작사, 작곡으로 장려상을 수상하여 거창 음악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창작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에 기여한 바 크다고 하겠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아름다운 노랫말과 곡을 쓰기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09 KBS 창작동요제는 오는 10월24일 토요일 4시 40분 KBS 1TV를 통해 전국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