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행복한 교육! 2009학년도 학부모대학 개강
작성일: 2009-10-19
진로교육, 웃음치료 등 교양 함양과 자녀교육지도에 유익한 강의 마련
거창도서관(관장 강연희)은 지난 14일에 『2009학년도 학부모대학』을 개강하여 지난 16일까지, 총 14시간을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대학에서는 거창교육청 교육장의 특강과 경상남도교육청의 “학부모교육 정책과 방향”, 여러 강사들의 “고전에서 배우는 바른 생각과 가치”, “손만 눌러도 건강해지는 비결”, “우리 아이들 논술과 독서지도”, “우리 아이에게 행복의 날개를 달아주자”, “미디어 과몰입의 이해와 상담”, “양성존중으로 가는 민주적 의사소통 기법”, “보약이 따로 있나? 웃음이 보약이지~” 등 학부모님들이 가장 관심있을 자녀교육 내용 뿐 만 아니라 교양 함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를 마련하였다.
특히 거창교육청 교육장(이홍국)과 경상남도교육청 오세현 장학관의 강의는 경남과 거창의 교육계획 등을 알림으로서 교육열 높은 거창 학부모들의 교육정보에 대한 목마름을 해결하고, 다른 강의들 또한 현대 부모들의 자녀교육에 필요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내용으로, 앞으로의 가정 내 자녀교육 계획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아울러, 10월에는 주말에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견학프로그램으로 『가자! 선조들의 아름다움 발자취를 찾아서』,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이 영화나 연극 등 놀이를 통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재미있는 영어교실』, 주말영화상영 등을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거창도서관 종합자료실(☎944-8594)이나 도서관 홈페이지(www.gc-lib.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