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깨비깨비 도깨비』 거창공연 !

작성일: 2010-05-06

기사 이미지
거창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코자 특별기획공연 3편을 마련했다.
특별기획공연 중 1편으로 선보이는 작품은 ‘국립민속국악원의 창극『깨비깨비 도깨비』’로 5월 13일(목) 1회는 오후 3시에, 2회는 저녁 7시 30분에 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창극 『깨비깨비 도깨비』는 국립민속국악원에서 「국악을 국민속으로」라는 취지아래 지역·계층간 균형적인 문화향수기회 제공을 위해 국민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적극적인 문화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제작했다. 또한 때 묻지 않은 순수와 동심어린 내용을 가득 담고 있어 2009년에 이어 2010년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작품으로 전국의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올 해 가정의 달을 맞이해 거창군에서 특별히 초청한 작품이다.
『깨비깨비 도깨비』는 전래동화 “혹부리 영감”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 인형극인 꼭두각시놀음과 판소리 그리고 탈춤, 기악연주 등의 다채로운 형식들이 현대적인 음악극과 결합된 국악 창작창극이다.
어린이 관객들을 직접 무대에 출연시키는 등 관객들의 참여를 통해 공연의 만족도 제고에 주력하는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한편, 5월 가정의 달 군민들에게 드리는 또 다른 선물로는 ‘뮤지컬 『헤드윅』(5월 17일)’과 모던클래식, 발레, 비보이 공연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친구야 문화예술과 놀자(5월 31일)’라는 작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문화센터에서 특별기획공연으로 마련한 품격 높고 다양한 공연과 가족과 함께한다면 그 어느 해보다 행복하고 풍성한 가정의 달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 공연 관람권은 읍사무소, 화인패션 등 6곳 예매처와 문화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고 이번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거창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문의 : 문화센터 (☏ 940-3531~3), http://www.gcwc.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