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홍기 거창군수 후보, 창조인재육성전략 발표
작성일: 2010-05-20
“창조도시 거창을 이끌 인재를 키우겠습니다!”
이홍기 한나라당 거창군수후보는 지난 18일 오후 1시 30분, 거창군청 브리핑룸에서 거창군 창조인재육성전략 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홍기 한나라당 후보는 창조도시는 창조적 생각을 가진 거창의 인재들이, 거창의 경쟁력 있는 성장 동력을 발굴하여 새로운 성장의 대안을 모색하는 도시임을 밝히고, ‘거창군 권역별 동서남북 관광 산업 개발 계획’은 ‘거창의 경쟁력 있는 성장 동력’이었다면, ‘창조인재 육성전략’은 바로‘창조적 생각을 가진 거창의 인재를 키우는 전략’이라고 말하며, 창조도시에 대한 완전한 밑그림을 제공했다.
또, “거창은 군 단위 최고의 학생 수와 양적은 물론 질적으로 우수한 고등학교, 거창군 장학재단 등 타 군이 가지지 못한 교육적 여건이 조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창 군민의 자랑거리였던 교육도시 거창의 이름은 이제 옛말이 되어 가고 있다며 거창 교육의 현 상황을 평가하며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발맞추어 행정 지원이 적재적소에 이루어지기 위하여 ‘창조인재 육성 전략’을 통해 잃어가고 있는 교육도시 거창의 자부심을 되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거창의 교육도시화, 국제적 교육도시 실현, 거창군 장학재단 활성화, 공교육 적극지원으로 교육부담 해소를 창조인재육성전략의 4대 공약으로 설정하고, 취학 전 아동 보육시설·유치원 무상교육, 교육 전담 기구 신설 등 거창의 교육 발전을 위한 참신한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거창에서 교육은 단순히 가르치고 배우는 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며, 교육목적의 인구 유입 증대, 교육에 관련된 산업 발전 등으로 교육을 거창의 성장을 이끄는 자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교육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