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 회 환경의 날』 서울우유 거창공장 임문섭 공장장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작성일: 2010-06-10
『제15회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환경보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우유 거창공장 임문섭 공장장이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환경의 날(World Environment Day)’은 지난 1972년 제27차 유엔 총회에서 그 해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열린 ‘인간환경회의’의 개막일인 지난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하고 각국에 환경보전 행사를 실시하도록 권고한데서 시작되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하여 매년 ‘환경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녹색에너지! 녹색선진국!’이라는 주제로 열린 금년 ‘환경의 날’ 행사에서 임문섭 공장장은 황강 수질개선과 낙동강 상류 환경보호활동 뿐만 아니라 서울우유 거창공장을 친환경 공장으로 만들기 위하여 환경분야의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Green Wheel 운동 추진, 금연공장 프로젝트 시행,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지속적 에너지 절약 운동 추진, 주변 환경 보호, 지역주민 및 공장 견학자들에게 환경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등 환경보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는 기업으로 환경보존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