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제임스타운 대학 , 거창대학 방문으로 우호 다져
작성일: 2010-09-30
미국 제임스타운 대학 Robert S. Badal 총장은 9월 27일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이병호)을 방문해 학교 주요 시설 및 거창박물관을 견학하였다.
한국전문대학협의회와 글로벌 현장실습 지원사업 추진 협의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Badal 총장은 지난 9월 27일부터 서울소재 대학을 방문하고, 29일 경남도립거창대학을 방문하였다.
제임스타운 대학은 미국 노스다코타 주 제임스타운에 위치한 간호계열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거창대학과 인연은 금년도 1학기부터 간호과 학생 5명을 16주간의 현장실습 파견으로 시작되었다.
더욱이 Badal 총장은 글로벌 현장실습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협약 체결을 위해 지난 5월 제임스타운 대학을 방문한 거창대학 이병호 총장과의 만남을 잊지 않고 바쁜 한국 일정에도 불구하고 거창대학을 방문하게 되었다.
이병호 총장은 영어능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진행 중인 ‘글로컬(Glocal) 인재양성사업’으로 거창대학 소개를 시작하였다. 재학 2년 동안 세계화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어학능력 습득을 위하여 원어민 영어강좌 실시, 영어기숙사 운영, 방학 중 토익캠프 및 해외어학연수, 교환학생 프로그램(2학년 2학기, 1학기 파견), 해외취업 등의 주요 교육내용을 소개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지도를 이용하여 경상남도와 거창군을 소개하고 특히 소고기, 사과가 유명한 거창을 자세히 소개하였다. Badal 총장은 버팔로 고기로 유명한 제임스타운과 공통점이 있어 깊은 관심을 보였고 점심으로 함께한 소고기의 맛을 높게 평가하였다.
이로써 거창대학은 Badal 총장의 방문으로 재학생 해외 현장실습 파견 등 제임스타운 대학과의 상호 교류와 발전을 위한 한층 더 깊은 우호적 관계가 될 것으로 확신하였다.
※ 글로컬(Glocal) :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방화(Localization)의 합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