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차별화된 장학사업 도약을 위한 첫걸음 !

작성일: 2011-11-24

기사 이미지
- 거창군장학회 ‘장학연구회’설치, 위촉식 가져 -

거창군장학회(이사장 이홍기)는 지난 23일 다음 단계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장학회 산하 ‘장학연구회’를 설치하고, 군수실에서 연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설립된 ‘장학연구회’는 앞으로 장학사업을 창의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는데 필요한 연구와 자료를 개발하게 되며, ‘장학연구회’는 각종 포럼·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를 진행하게 된다.

‘장학연구회’는 지금까지 진행되어 온 장학사업의 ‘성장모델’을 만들어가는 동시에, 공익장학재단으로서 책무성과 공공성을 확보하면서 교육도시거창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역을 연구해 나갈 계획이다.

타시군의 장학재단에서는 볼 수 없는 ‘장학연구회’는 차별화된 장학사업을 기획해 거창의 학생들이 미래의 핵심인재로 커 나갈 수 있도록 견고한 장학사업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재)거창군장학회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장학연구회’는 장학생의 성장과 변화과정을 분석 연구해 나가고, 현재의 장학사업의 현황과 결과를 분석하여 향후 재단의 장학사업 방향 수립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또한 장학사업의 유형과 프로그램에 대한 우수사례를 파악해 장기적인 발전모델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연구위원은 조철효 거창도립대학 교수, 허덕수 거창교육지원청 장학사, 김상용 거창여자중학교 교사, 김홍섭 거창YMCA 사무총장, 이장환 (준)거창교육연구소 소장, 박준옥 거창군청 교육진흥담당, 신승열 장학회 사무국장 등 7명으로 구성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