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론> Diamond (Di=2,a=不,mond=깨지다):둘로깨지지않는다는뜻

작성일: 2012-02-02

다이아몬드를 라틴어론 Adamas 여기서 A자는(不) damas는(정복하다)란 뜻이라 고로 다이아는“정복할수없다”는 말이된다. 프랑스語로는 Diamant라 (Di)는 둘로(amant)쪼갤수 없다는 뜻이니 지구상 가장 단단한 경도10의(유리는4) 탄소결정체로다. 고로 다이아몬드 가락지는 한쌍의 男女가 평생 갈라서질말고 잘 살라는 뜻에서 혼수품1호가 되었고 결혼60주년을 Diamond Wedding이라함도 한 부부가 別離없이 잘 살아왔다는 回혼식을 뜻함이다.
다이아몬드는 값은 4C로 대변하는데 1,연마(Cut) 2,투명도(Clarity) 3,색상(Color) 4,중량(Caret)으로 분류를하며 1카렛에 로즈캇, 블루다이아 指環이라면 혼수품 제1호라 할수있다. 허나 1955년도 美國제네럴사가 人工다이아합성에 성공하여 굴삭기, 선반, 유리절단기, 석재품연마기 등에 이용되고 있으나 약삭빠른 상인들이“이미테이숀”을 다량 만들어 진품처럼 밀매를 하고있어 다이아가 똥값이 되고말았다.
허나 가짜와 진짜는 경도에서, 빛의 산란에서 현저희 차이가 나 즉 가짜는 빛을 통과시키지만 진짜는 빛을 산란시켜 五色무지개처럼 눈을 부시게하니 다이아가 보석중 女王으로 군림을 하게되었으니 일반 보석이(사파이어,에메랄드,루비,오팔,자수정,홍옥) 색채는 아름다우나 다이아처럼 광채를 發하지 못해서란다.
崑山之下而玉抵鳥라 중국 곤산엔 玉돌이 많다보니 새를 잡는데도 玉돌을 던진다하니 玉도 개값이 되었다. 다이아도 원래 인도서 골목 아이들이 카렛이란 콩으로 구슬치기를 하다 다이아몬드를 냇물서 주어와 카렛대신 사용하여서 질량의 단위가 되었고 이것을 로마인들이 귀히 여겨 얻어와선 왕족들의 의류나 왕관에 달았다하고 17세기경엔 연마기술을 터득하여 보석으로서 값이 천정부지로 뛰게되었다.
英國도 이에 질세라 식민지 인도서, 남아공서, 아프리카서 모든 다이아를 몰수해와선 런던 경매시장을 통해서만이 세계로 팔려나가게 된것! 이렇게 값진 다이아도 악의대명사 Blood Diamond가 된 사건은 1789년 여름밤 굶주린 파리 시민들이 베르사유 궁전에서 “빵(밥)좀 달라”며 외치는 군중들게 “빵이 없으면 과자라도 먹지”하곤 마리앙또아넷 왕비가 고함을 치니 성난 군중들이 그만 사치와 경솔,무지의 루이16세 왕비를 콩코드 광장으로 끌어내어 (1793년)Guillotine작두에 목을 짤랐으니 160만 루불의 다이아목걸이도 걸쳐보지못한채 비극의 주인공이 되었다.
중국고사에 象齒焚身이라 코끼리는 자기 상아 잇빨때문에 죽임을 당한다 했으니 사람도 사치와 과욕은 大貪大失이라 죽음을 초래한다고요. 금번 감사원 발표엔 김외교부대사가 2010년 12월 카메룬 광산 다이아몬드가 4억2천만 케럿이라고 CNK주장대로 발표를 하자 3천원대 주가가 18,000원으로 급상승하여 조前총리실장의 가족, 김대사 친인척들 및 여비서며 광물자원공사장등이 수십억원의 이득을 챙기고나선 실제 카메룬 광산 다이아몬드가 5%도 안된다는 발표를 내놓자 주식이 곤두박질을 치면서 일반 국민들은 폭삭 망하고 말았다.
고로 국가요직에 있는 관료들이 관권을 이용 자기이익만을 챙기려다 줄줄이 구속이 될판이라니 정말 해방후 爲民爲國기치를 내건 영웅 박정희 외엔 모든 王들이 國家관리에 F학점을 받고있다는 여론이 팽배하여 君不君에 臣不臣이라 임금이 임금갖잖고 신하가 신하갖잖은 政體가 오늘의 韓國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