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소통하고, 예술로 화합하며, 관광으로 즐기는 거창군

작성일: 2012-02-09

2012년도 거창군 “문화관광 정책 설명회” 개최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생활속의 문화예술․관광정책 확산을 위해 관내 문화예술단체 관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2012년도 “거창군 문화관광 정책 설명회”를 지난 8일 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 했다.

“2012년 거창군 문화관광 정책설명회”는 “문화로 소통하고, 예술로 화합하며, 관광으로 즐기는 거창군”을 비전으로 문화예술, 관광 등 장르간 연계, 전통과 현대문화의 융화, 지역문화자원의 발굴 등을 통한 새로운 문화가치 창출과 문화관광 분야의 정책흐름, 주요업무 추진계획 등을 설명 했다.

이 자리에서 문화관광과장은 “소통과 배려와 나눔의 문화, 여운 있는 문화관광 매력창조” 등 거창군의 문화관광 정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문화예술단체는 문화관광 가족으로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가운데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발전방안을 모색 했으며, 아무리 작은 행사 활동이라도 거창의 정서, 역사, 문화와 연계해 정체성이 있는 거창 고유의 색깔이 있는 행사가 되도록 모두 힘을 모아 함께 나갈 것을 강조 했다.

또한 각종 보조사업의 투명성 확보, 문화관광 아이디어 제공, 각종 공모사업 참여 등 새로운 문화가치 창출에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 했다.

특히, 이번 2012년도 거창군 문화관광 정책 설명회는 새롭게 변화는 문화관광을 한층 더 Up-Grade 하는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거창군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담당(☎055-940-341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