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토요 시네마 극장 운영
작성일: 2012-03-22
- 매주 토요일 저녁은 영화와 함께 -
거창군 교육문화센터는 오는 4월 7일부터 내년 2월말까지 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무료 영화를 상영할 계획이다.
문화센터는 관내의 고센시티 영화관 폐업기간동안 군민의 영화감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어린이 영화, 가족영화, 명작영화 위주로 일주일에 3회를 상영해 군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으며, 작년 한해동안 총 50회에 걸쳐 1만여명이 무료로 영화를 관람했다.
2012년부터는 주5일 수업제의 전면 도입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늘어남에 따라, 매주 토요일 저녁 7시에 문화센터에서 가족과 함께 영화감상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월부터 6월말까지는 매월 첫째 주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상영하고 나머지 주에는 고전영화를 상영하며 올해에도 더 많은 군민들이 문화센터를 건전한 여가활용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또한, 문화센터에서는 올 한해동안 품격 있고 수준 높은 공연작품을 군민에게 선사하기 위해 국립공연단체와 전문 기획사를 방문해 공연협의를 하고 있으며, 3월중 공연시설 보완공사가 완료되면 4월부터 군민에게 문화향유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 문의 : 거창군교육문화센터 (☎940-8460), http://www.gcwc.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