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차 유ㆍ보 협력 프로젝트 시범기관 협약식 추진
작성일: 2012-04-05
-거창유치원과 공립소만어린이집-
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에서는 4월 4일 국무총리 산하 육아정책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유ㆍ보 협력 영차 프로젝트 시범기관으로 선정되어 협약식을 거창유치원 강당에서 가졌다.
유ㆍ보 협력 영차 프로젝트는 유치원과 보육시설이 협력하여 2012년 국가수준의 공통과정인 5세 누리과정 실행과 만 3~4세 공통과정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누리과정의 성공적인 현장을 운영하기 위해 거창유치원과 공립소만어린이집이 자매결연을 맺기로 하고 이날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공립소만어린이집 원생들과 교사들이 거창유치원을 방문하여 인사를 나누고 동화를 듣고 마술을 보았으며 거창유치원 친구들과 손을 잡고 실내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어서 실외로 나가 산책활동도 하고 간식도 나눠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우기도 하고 놀이시설도 같이 이용하면서 재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거창유치원 우영혜 원장님과 공립소만어린이집 이정자 원장님은 앞으로도 각 기관을 서로 방문하여 교육프로그램 공유, 공개수업, 공동 교사연수를 통해 영ㆍ유아에 대한 이해와 교사 전문성을 증진시키고, 텃밭가꾸기, 부모참관 수업 등을 함께하여 학부모의 만족도 향상과 부모간의 교류 활성화 및 육아정보 공유의 기회를 증진시킬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