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협의회 개최

작성일: 2012-04-26

기사 이미지
― 거창초등학교 김창윤 위원장을 협의회장으로 선출 -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두립)은 4월 24일 거창지역 초.중.고등학교 33개교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한 지역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2년도 거창지역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를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하였는데, 거창초등학교 김창윤 위원장이 협의회 회장으로, 월천초등학교 이영대 위원장, 거창중학교 정순하 위원장, 거창중앙고등학교 김종진 위원장을 각각 초.중.고등학교를 대표하는 부회장으로, 창동초등학교 장권택 위원장을 총무로 선출 하였다.

박두립 교육장은 그동안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경영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고 창의적인 학교운영 체체를 구축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하였고, 학교와 학부모, 지역주민 상호간에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크게 기여 하였다고 말씀하였으며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 문화.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학교 만들기에 노력할 것이고, 학교 교육 발전을 위해 여러 운영위원장님들이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실것을 당부하였다.


김창윤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거창의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하여 운영위원회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 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면지역 학교 학생수 감소에 따른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앞장서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할것을 다짐하였다.

협의회 후 전국적인 소규모중학교 통폐합 사례인 “충청북도 보은의 기숙형 중학교인 속리산중학교의 교육활동”에 대한 동영상을 시청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