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높은 과학교육 거창이 앞장 선다 !
작성일: 2012-05-03
거창 드림스타트 ‘신나는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거창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28일 아림초등학교 다목적교실에서 드림스타트 소속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과학의 달 기념 ‘신나는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과학체험은 과학실험 교육기관인 ‘아이존과학연구소’에 위탁해 운영됐으며 전문강사 6명이 투입돼 물리, 지구과학, 식품, 곤충, 동물, 화학분야의 이론공부와 함께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아동들은 6개조 10명씩 그룹으로 앉아 느낌을 나누고 질문을 하면서 진지하고 신나게 체험에 임했는데, 자기가 만든 비행기를 날려보고, 내 손가락으로 만든 화석에 무척 신기해했으며, 장수풍뎅이와 동물 골격 표본은 약간 어렵고 거부감도 있었지만 완성표본 상자를 보고 뿌듯해 했다.
분야별 정의, 만드는 방법, 원리, 이용방법, 효과 등이 알기 쉽게 작성돼 배부된유인물과 함께 본인이 만든 것은 모두 가정으로 가져가도록 해 과학체험교육의 복습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천연방향제와 작고 예쁜 테라리움은 가정의 분위기를 바꾸는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
한 학부모는 “바쁘고 빠듯한 살림살이에 평소 우리 아이 과학체험장 견학 한번 못갔는데 이렇게 질 높은 교육을 우리 지역에서 할 수 있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 운영을 부탁했다.
토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과학체험이 아동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미래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