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천초, 2012 재난 대응훈련, 안전한 학교 훈련 실시

작성일: 2012-05-03

기사 이미지
거창 월천초등학교(교장 이충렬)에서 4월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거창교육지원청 박두립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2012. 재난 대응훈련」이 실시되었다. 지진발생으로 인한 화재 대피 훈련참여를 통해 안전의식을 기르고 상황별 현장훈련을 통한 일상생활에서의 대응 방법을 생활화하고자 한다. 전교생과 교직원에게 확고한 안전의식과 대응 능력을 확산시켜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재난 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자세를 기르기 위해서다.

이 훈련은 전교생 및 교직원이 함께하고 거창교육청, 거창소방서, 소방시설유지보수업체와 합동으로 훈련을 실시하였는데 지진 ․ 화재 시 대피훈련, 미대피 학생 구조 활동, 소화기 사용방법 시연 및 설명, 소방차 시연, 심폐소생술 등의 내용으로 훈련이 진행되었다.

이날 이충렬 교장선생님께서는 소방 훈련 강평을 통하여 현장중심의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화재사고에 대하여 철저한 대비와 안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노력을 다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월천초는 이번 훈련을 통하여 안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진 및 화재 대피 현장 훈련계획 을 자체적으로 수립하였으며, 거창교육지원청, 거창소방서, 소방시설유지보수업체와 협조체계가 이루어졌으며, 실제 재난의 발생에 대비하여 월천초 내 상황실을 설치하고 전 직원이 재난상황에서 일사분란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