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담배는 너무 싫어요.”
작성일: 2012-05-31
거창유치원 찾아가는 금연.절주.영양교육 실시
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에서는 5월 25일 거창군 보건소에서 보건 담당 강사들이 직접 유치원을 방문하여 원아들에게 금연, 절주, 영양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유아들은 담배속의 유해 물질에 대해서 알아보고 담배를 피우면 우리 몸에 나타나는 반응과 담배 속에 들어 있는 중독성 물질이 폐에 쌓이고, 혈관으로 들어가 암을 발생시켜 담배 속 물질 등 우리 몸속에서 얼마나 해로운가에 대해 원아들과 영상 자료를 보면서 강사와 원아들이 묻고 답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담배를 피우면 걸리는 질병에 대해서 사진자료를 보며 설명을 하는 도중 원아 한명이 “우리 아빠도 담배를 피우는데 건강이 안 좋아지면 어떡하지요?”하면서 울상을 짓자 “지금부터라도 담배를 끊으면 괜찮단다.”라고 달래주기도 하였다.
이날 원아들은 술과 관련된 자료와 사진을 보며 술과 담배의 해로움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였고 이어서 영양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우리 몸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해 깨닫는 기회를 가졌다.
우영혜 원장은 “담배를 피우면 몸도 해로울 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이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도 크므로 가정에서의 금연교육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교육이 더욱 중요하다”고 하며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