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거창군 부모교육 수료식 개최
작성일: 2012-06-08
부모들이 행복한 세상,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거창군(군수 이홍기)은 지난 5월 31일 “2012년 거창군 부모교육”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거창흥사단(도재원)에 위탁 운영으로 시행된 이번 교육은 5월 3일부터 31일까지 5회씩 2개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부모-자녀의 대화법’과 ‘자녀의 학습 도와주기’라는 주제로 열려 60명의 관내 학부모가 참여했다.
거창군 부모교육은 2009년 Happy Family 프로젝트로 시작해 매해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자녀교육 노하우를 전달해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 등을 배워 부모-자녀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 되고 있다.
부모-자녀의 대화법은 대화의 기본태도, 효과적인 대화방법, 교화적인 대화방법, 종합정리, 토론 및 가정에서의 실습 등의 과정으로 진행 됐으며 대화의 기본태도를 학습해 문제분석 및 문제해결대화를 실습 해 봄으로 일상생활에서의 부모와 자녀간의 원만한 대화의 방법을 배웠다.
또한 자녀의 학습 도와주기는 미래사회와 자녀교육, 학습의 뜻과 이론, 언어학습 지도, 학습을 도와주는 실제적인 방법,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부모의 지도력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자녀의 성향에 따라 지도하는 학습 방법이나 자신감을 가지고 스스로 하는 공부 습관 등 효과적인 자기 주도 학습의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한편 이번 부모교육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좋은 부모가 된다는 건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하는 것 같다. 부모교육프로그램이 많이 활성화 되어서 공부하고 노력하면서 아이들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부모교육의 강사로는 한국지역사회협의회 소속의 박경희 강사로서 부모-자녀 대화법, 자녀학습도와주기, 부모코칭, 애니어그램 등의 강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