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터, 1-3세대가 함께 떠나는 동화여행!

작성일: 2012-07-05

기사 이미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거창어르신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동화여행!
거창 지역 내 아동관련기관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및 인형극 공연 시작


거창군삶의쉼터에서는 지난 6월 27일 위천어린이집에서 「1-3세대가 함께 떠나는 동화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 15명이 동화구연 및 인형극 공연을 처음으로 실시, 성황리에 첫 공연이 이루어졌다. 이날 공연은 위천어린이집 아동 47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공연 내용은 동화구연(강아지똥)과 인형극(해와 달이 된 오누이)으로 약 60분간 진행되었다.

동화구연과 인형극 공연을 처음으로 접한 아동들은 할머니가 들려주는 동화에 귀를 기울였으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인형에서 눈을 떼지 못하였다. 공연 후 위천어린이집 원장(장화원)은 면단위 어린이집은 읍내의 어린이집보다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적다고 말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공연을 요청하였다.

거창군삶의쉼터에서는 2012년 2월 8일부터「1-3세대가 함께 떠나는 동화여행!」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12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거창군삶의쉼터 어르신들께서 2월부터 5월까지 동화구연 수업을 받으신 후, 6월부터 12월까지 거창지역의 아동관련기관(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거창군삶의쉼터 관장 도영스님은 동화구연 프로그램에 어르신들과 아동관련기관에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보내주시는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사업이 매끄럽게 진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어르신들께서 동화구연을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재능을 베풀고자 하는 ‘나눔’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고 전하였다.

1-3세대 간의 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는 이번 공연은 어르신들의 ‘나눔’을 바탕으로 2012년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 될 계획이며 현재 거창군삶의쉼터에서 거창군 내의 아동관련기관을 대상으로 공연관람 신청을 받고 있다.

※공연관람신청문의
: 거창군삶의쉼터 055)945-20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