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유창한 영어로 진행하는 이색 영어캠프 수료식’

작성일: 2012-08-23

기사 이미지
경남도립거창대학, 거창, 산청, 의령, 하동, 함양, 합천 초․중학생 하계방학 영어몰입합숙캠프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이병호)은 8월 18일(토) 오전 10시 대강당에서 300명의 관계자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월 30일(월)부터 3주간 실시한 2012년 경상남도 초․중학생 하계방학 영어몰입합숙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영어캠프 초등학생의 유창한 영어로 진행되었으며, 3주간의 커리큘럼을 이수한 수료생 7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영어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Class별 영어 연극, 무용, 영어노래 등 다채로운 행사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수료식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초등학생이 영어로 진행한 수료식은 타 영어캠프와의 차별화된 수료식이었다.

하계방학 영어몰입합숙캠프는 경남도립거창대학 국제협력원에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하계․동계방학을 이용해 영어캠프를 실시해 왔으며, 지역의 꿈나무인 경남도내 초․중학생들에게 24시간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시켜 영어능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해외어학연수의 경험을 국내에서 대신할 수 있도록 하여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영어몰입합숙캠프는 거창, 산청, 의령, 하동, 함양, 합천 6개 군의 예산지원으로 타 영어캠프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준별 반 편성을 통한 맞춤형 수업, 원어민 선생님과의 1:1 특별수업, 주제별 영어 발표 및 토론, 일기쓰기, Club Activity 등 타 영어캠프와 차별화된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매일 매일 학생 개개인의 수업 내용을 녹음파일로 만들어 학부모들에게 e-mail로 발송하여 수업내용과 학습 성취도를 가정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하루에 3번씩 학생들의 건강상태와 생활상태를 알 수 있도록 일일 문자알리미 서비스를 도입해 이번 영어몰입합숙캠프가 학부모들에게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국제협력원 장남서 원장은 “우리대학은 우수한 교수진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그리고 최첨단 어학장비를 갖춘 어학센터와 국제생활관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타 영어합숙캠프와 차별화된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매년 경남도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해 더욱 알찬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제협력원에서는 거창군과 함께하는 ‘영어로 즐기는 토요영어캠프’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 토요영어캠프는 거창군 초등학생 3학년부터 중등 2학년을 대상으로 8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주 다른 주제로 문법위주의 딱딱한 영어가 아닌 즐기는 영어, 뻔뻔하게, 거침없는 영어를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캠프비용은 매회 당 100,000원 중 거창군 75,000원 지원, 학생 개인부담 25,000원으로 중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거창대학영어전담교수와 4명의 원어민교사, 필리핀튜터, 코티처, 보조교사 등 15명의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4개의 수준별(10명 정원)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프신청방법은 매월 초 거창군 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영어몰입합숙캠프 수료식 영상 및 사진은 경남도립거창대학 국제협력원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영어프로그램 문의는 사무실(055-940-2672, 2676)에서 상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