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통합교육으로 다문화가정 “하하호호”

작성일: 2012-10-18

기사 이미지
거창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다문화가족 가족관계 증진을 위해 ‘다문화가족통합교육’으로 부모자녀교육, 배우자부부교육, 가족교육등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찾아가는 부부교육,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주제로 9쌍 16명의 다문화가정부부를 대상으로 부부교육을 열었다. 평소에는 센터에서 교육을 하였으나 이번에는 일상에 바빠 센터까지 교육을 받기위해 찾아오기 힘든 분들을 위해 웅양지역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웅양면사무소에서 교육을 했다

그 외에도 지난 9월 12일에는 스포츠파크 트레이닝실에서 친구같은 아빠되기 교육을 열어 8가정 30명의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멋진 아빠로 거듭나기 위해 놀이를 통하여 어떻게 아이들과 어울리고 지내야 하는지에 대해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9월 26일에는 거창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거창군장애인부모지원센터 임해경 센터장을 모시고 다문화가정 6가정 10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날 부모교육은 발달이 늦는등의 이유로 자상한 보살핌이 필요한 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이야기자리를 만들어 서로의 마음을 다독거리고 자녀를 어떻게 교육하는게 좋은지를 나누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거창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관계 증진과 향상을 위해 다양한 다문화가족통합교육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