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교육장배 초ㆍ중학생 배구대회 개최
작성일: 2012-10-18
경상남도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두립)은 2012년 10월 17일 수요일 13:00부터 거창 관내 초ㆍ중학교 30팀 360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거창초 체육관 외 6개체육관(창동초, 아림초, 창남초, 거창중, 대성중, 혜성여중 체육관)에서 제6회 교육장배 초ㆍ중학생 배구대회를 개최하였다.
초등은 읍부 남ㆍ여, 면부혼성 1ㆍ2부로 나누었고, 중등은 남ㆍ여로 각각 나누어서 거창초 체육관 외 6개 체육관에서 경기를 진행하였고, 특히 중등남자부는 토요스포츠리그에서 하는 배구경기를 교육장배 배구대회로 대체하기로 하고 두 개 조로 나누어 예선경기를 리그제로 하고 준결승부터 토너먼트로 하는 방식을 택하여 기존의 읍ㆍ면으로 나누어 진행하던 방식과는 달리 진행되었다. 토요스포츠리그는 요즘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주말을 통하여 학생들 간에 다양한 체육활동을 함으로써 친구 간의 우애를 돈독히 하고자 경상남도 교육청에서도 각 지역교육청에 의무적으로 적극 권장한 제도이다.
이 번 대회를 통하여 학생들의 체력을 증진하고, 초ㆍ중학생들의 배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스포츠클럽 등록 및 활동을 증진하여 운동하는 학교 활성화에 더욱 기여할 방침이다.
거창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있을 많은 대회를 통하여 공부만 하는 학생이 아닌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체력을 가진 학생,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매사 적극적으로 임하는 학생을 기르고, 더 나아가 운동하는 학교 활성화를 위하여 많은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