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지역거점유치원 “사과컵 축구대회”개최
작성일: 2012-10-18
거창유치원 “사과컵 추구대회”에서 금상(우승), 은상(준우승) 모두 차지
거창유치원(원장 우영혜)은 16일(화) 지역과 함께하는 지역거점유치원 교육활동으로 거창유치원의 넓은 잔디밭에서 제4회 거창군 유치원 사과컵 축구대회를 개최하였다.
거창유치원은 거창지역의 지역거점유치원으로서 거창군 유치원을 6개 지역으로 나누어 매주 수요일 지구별로 축구 강사선생님께 지도를 받아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사과컵 축구대회는 9명의 선수(선수:7명 후보:2명)들과 응원팀으로 나누어 1지구-거창유치원1팀과 2지구-창남, 남상, 남하, 신원초등학교 병설유치원, 3지구-마리, 위천, 북상, 고제, 주상초등학교 병설유치원, 4지구-가조, 가북, 월천, 웅양초등학교 병설유치원, 5지구-아림유치원, 6지구-거창유치원2팀 총 6개 팀이 참여하여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추첨을 통해 A조 B조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경기가 시작되자 지구별로 응원전을 펼치며 열기가 고조되었고 선수들이 한골한골 넣을 때마다 박수와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거창유치원 1지구 1팀과 거창유치원 6지구 2팀에서 영예의 금상 은상을, 동상은 5지구, 4지구, 화합상은 2지구 3지구에서 차지하여 트로피와 참석한 모든 선수들에게 문구세트 선물과 함께 시상식을 가졌다.
화창한 날씨와 함께 축구를 하기에 좋은 거창유치원 잔디밭에서 경기를 하니 모든 원아들이 응원과 함께 축구에 흥미를 가지고 많은 관심을 보여준 즐거운 하루였다.
우영혜 원장은 축구놀이를 실시하여 체력증진은 물론 심신의 조화로운 발달을 도모하는 동시에 심폐, 지구력을 키우고 협동심과 자립심 등의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를 부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