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인수협력유치원 유아들의 특별한 우리고장 체험
작성일: 2012-10-25
― 거창사과테마파크 천적생태과학관을 다녀왔어요 -
남하병설유치원(원장 정종찬)은 지난 10월23일 소인수협력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사업으로 8개의 병설유치원(남상, 마리, 북상, 신원, 월천, 고제, 주상) 84명의 유아, 교사들과 함께 거창사과테마파크와 천적생태과학관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날 소인수협력유치원 현장체험활동은 A팀, B팀으로 나누어 사과테마파크와 천적생태과학관의 이곳저곳을 돌아보며 우리고장에만 있는 특별한 체험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먼저 사과테마파크 1,2층에 있는 사과탐구의 집과 사과미래전시관에서는 사과의 역사를 비롯하여 사과축제, 사과의 품종에 대한 견학이 있었고, 체험교실에서는 요리활동을 하였다. 특히 ‘거창명품사과를 이용한 사과피자 만들기’ 요리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유아가 거창사과 맛을 보면서 ‘어! 정말 거창사과는 정말 아삭아삭하고 달콤하네!’ 하는 말에 다함께 함박웃음을 짓기도 하였고, 유아들이 직접 만든 거창사과피자를 나누어 먹는 간식시간은 소인수협동유치원 유아들의 신나고 소중한 만남의 시간이 되었다.
천적생태과학관에서는 천적이란 말이 무슨 뜻 인지 몰라 어려워하는 소인수협동유치원 유아들은 ‘진딧물을 빨아 먹는 천적들’이란 동영상 관람하기, 물속의 작은 생물을 현미경으로 관찰하기, 애니메이션 시청, 천적관련 퍼즐 맞추기 등의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유아들은 많은 호기심을 보였고 자연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이번 소인수협력유치원 현장체험활동은 유아들에게 우리고장에서 재배되는 거창사과에 대한 자부심과 자연생태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는 태도를 기르는 특별하고 유익한 우리고장 체험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