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대성중 대학입시설명회 가져

작성일: 2012-11-01

기사 이미지
2013년에 교과교실제과목중점형학교에서 선진형으로 전환


거창대성중학교(학교장 신진철)에서는 10월 25일 서향각(도서관)에서 중학생을 위한 대학입시 설명회를 가졌다.

고교 진로진학상담교사인 김광욱 부장교사(거창대성고)를 초빙하여 약 2시간여 진행되었다.
최근 대학입시 경향에 대한 강연 및 대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중학생들이 향후 대학입시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관심있는 학과와 대학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고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자 함에 목적을 둔 강연이었다.

이 특강을 통해 참석 학생들은 이구동성으로 󰡒많은 대학진학정보는 물론 변화되는 대학입시에 대비해서 중학생들이 어떤 학습계획을 세워서 공부해야할 것인지 고교까지 연계된 학습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자리였다.󰡓고 했다.

학교관계자는 상당한 교육성과가 있었으며 앞으로 11월 중 예정된 학부모아카데미를 통해서 학부모들에게도 대학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성중학교에서는 내년에 교과교실제과목중점형학교에서 선진형으로 전환됨으로써 현대화된 교실환경을 구축하게 되었다.

또한 올해 교과부로부터 창의경영 영어모델학교, CPIK (Chinese Program In Korea )시범학교 선정으로 생활영어, 생활중국어교육 편성운영으로 글로벌화하고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물사를 통한 민족교육과 택견, 무용, 자전거역사탐방, 우리길걷기, 기타수업을 통한 전교생 1인 1악기 수업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전국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중학교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