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0회 경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거창에서 열려
작성일: 2012-11-16
제160회 경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가 지난 11월 14일 경남 18개 시.군 의장이 참여한 가운데 거창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정례회는 개회식, 협의회의, 부대행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의시간에는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활동사항 보고, 11월 20일 개최 예정인 지방분권촉진 전국 광역·기초의회 의원 결의대회, 의정봉사대상 대상자 선정의 건 등에 대하여 중점 토론을 하였다.
11월 20일에 있을 지방분권촉진 전국 광역·기초의회의원 결의대회는 제18대 대통령 후보를 초청하여 지방의정발전 방안에 대하여 토론함은 물론 그동안 실현되지 못하고 있는 지방자치 과제인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 기초지방선거 정당공천제 폐지, 기초의원선거 소선거구제 환원 및 사회복지예산 국가지원 강화 등을 결의하여 진정한 지방자치 본연의 모습을 찾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의원 모두가 적극 동참하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번 정례회를 주관한 거창군의회 조선제 의장은 환영사에서 “제160회 경남 의장협의회를 우리 거창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지역을 방문해 주신 각 시군 의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을 정중히 환영한다”고 하면서 “의장협의회가 군민의 행복은 물론이고 지방자치를 발전시켜 나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한 방향으로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번 정례회를 마지막으로 2012년도 경남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 일정은 모두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이며, 다음 의장협의회는 내년 1월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