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애우 소시모 우수축산물로 4회연속 인증 획득
작성일: 2012-12-06
거창 “애우”의 우수성 대내외적으로 다시 한 번 알리다.
거창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민미현)은 “애우” 브랜드가 12월 4일 서울의 프레스센터에서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주관한 제9회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4년 연속 우수축산물로 인증을 받았고 밝혔다.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는 ‘12. 11. 15(목) ’12 우수 축산물 브랜드 3차인증위원회 개최 결과 한우부문에서 전국적으로 27개 브랜드를 『‘13 우수 축산물 인증 브랜드』로 선정하면서 거창의 “애우”를 우수 브랜드로 4회 연속 지정하였다.
소시모의 우수 축산물로 인증을 받기 위하여는 1년 단위로 엄격한 품질관리와 1등급 이상의 고품질 출현률, 철저한 브랜드관리, haccp 기준을 충족하는 엄격한 위생안정성, 국내산 조사료 생산 이용 등의 철저한 현지 심사를 통하여 기준 조건 이상을 충족 할 때에만 인증이 가능하다.
이러한 성과는 애우를 전국 명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거창군의 지원과 축산농가의 노력, 거창축협의 지도와 관리가 결합되어 나타난 결과로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할 것이다.
한편,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는 민미현 거창축협 조합장과 이현태 한우협회 거창지부장, 거창군의 행정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같이 했다.
거창축협 민미현 조합장은 “4회 연속 우수축산물로 인증을 받을 수 있던 것은 농가의 노력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하면서 현재의 위치와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거창의 애우가 최고가 되는 그 날까지 축협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