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곳간거창 농산물축제 FeedBack

작성일: 2012-12-06

기사 이미지
축제 관계자, 참여자 및 단체, 농업인 등 다양한 의견 수렴

거창군은 29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10월말에 개최된 2012 거창한마당축제 중 ‘녹색곳간 거창 농산물대축제’ 분야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평가보고회는 축제 관계 공무원, 참여자 및 단체, 농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군 관계자로부터 농산물대축제 결과에 대한 전반적인 보고를 듣고, 부족한 점, 개선방안, 건의사항 등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하는 토론의 장이 되었다.

특히, 이번 평가보고회에 농산물대축제의 주인인 농업인과 축제 참가자들이 축제를 준비하고 직접 참여하면서 전반적인 행사에서 느꼈던 점들과 행정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세밀한 부분까지 지적하는 아주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으며, 평가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개선방안은 2013년도 축제 계획 수립과 준비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축제기간 중 농업회의소에서 축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축제 후 각 분야별로 성과와 반성, 개선사항에 대한 참여 직원의 의견을 꼼꼼히 기록한 농업기술센터 자체 보고회를 가진바 있다.

농업기술센터 임영만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축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축제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어 “행정에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 외부 관람객 유치 등 전국 축제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