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내년 농림수산사업 신청 접수

작성일: 2013-01-10

기사 이미지
- 관련자 회의 등 신청 및 홍보에 만전 -

거창군은 농업의 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2014년도에 시행할 농림수산사업’ 신청 접수를 1월 31일까지 받는다.

신청자격은 농업인, 생산자 단체 등 농림업 관련 사업종사자 등으로 지난 3년간의 경영 상태를 알 수 있는 경영 장부 또는 일지 등을 첨부하여 농업기술센터, 군청 사업담당부서,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 또는 관련 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이번 2014년 시행되는 농림수산사업은 식량분야, 원예․식품분야, 임업 및 산촌분야, 농촌개발분야, 축산분야, 광특분야에 총 자율사업 71개, 공공사업 32개 분야로 총 103개의 대분류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거창군은 지난 8일 2014년에 시행하는 농림수산사업 신청 관련자 회의를 농업기술센터, 전 읍․면, 군청사업부서, 한국농어촌공사, 지역농협 실무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금번 회의에서는 2013년도 시행하는 농림수산사업 신청현황을 분석하여 신청 가능한 사업이 관련 농업인과 단체에 대한 안내부족으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독려했고, 농림수산사업 신청 진행절차 및 요령, 전년 누락사업과 2014년도에 시행되는 주요 사업들에 대해 개략적으로 설명했다.

한편, 이번 2014년에 시행하는 농림수산사업 홍보를 위해 읍면 주요 게시대 및 농업기술센터청사에 현수막 17매를 게첨했고, 군내 주간신문사, 읍면, 17개 농업인단체, 관련부서, 농축원협에 공문 및 안내문을 발송했으며, 농업인단체장 및 전 이장단에 SMS(문자메세지)를 발송하여 “몰라서 신청 못했다”는 농가가 한 농가도 나오지 않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금번 농림수산사업 관계자 회의를 통해 FTA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업과 농촌이 ‘2014년도 농림수산사업’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강조하여 어느 해 보다 많은 농가가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각별한 홍보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군은 2014년도 농림수산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새해영농교육, 반상회 등 각종 주민들 모임에 관계공무원의 현장 참여로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농림사업 시행지침서를 열람하면 알 수 있다. 지침서는 농림수산식품부 홈페이지(www.mifaff.go.kr)와 농림수산사업 통합정보시스템(www.agrix.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