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농협 조합원에 환원사업 실시

작성일: 2013-02-13

- 영농자재·영농회 경로당 유류비·건멸치 지원 -

거창농협(조합장 신의재)은 2013년 계사년을 맞이하여 농업인 조합원에 대한 풍성한 환원사업을 실시하여 조합원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칭찬을 듣고 있다.

금 번, 조합원 환원사업은 거창농협의 조합원 사랑을 엿 볼 수 있는 세심한 면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조합원 3,000명에게 1인당 16만원(총액:480백만원) 영농자재 지원을 통하여 곧이어 시작될 본격적인 영농기에 사용될 각종 영농자재를 본인의 영농계획에 따라 사용가능 하도록 4만원,5만원,7만원의 교환권 형태로 지급하여 사용의 편의성을 도모하였고, 조합원의 농업 경영비 절감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원로 조합원 및 어르신들의 생활과 정보 교류의 장소인 영농회 경로당에 영농회별 조합원 및 경로당 수를 감안하여 유류비를 영농회별로 500~800천원(총액 20,000천원)을 지원하여 유난히도 추었던 올 겨울을 거창농협의 사랑으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여 거창농협의 어르신 섬김을 엿 볼 수 있다.

한편, 설을 맞이하여 농번기 새참 등에 많이 사용되는 건멸치를 전조합원에게 무상 공급하여 조합원의 영농생활을 세심하게 챙기는 모습은 항상 농업인 조합원과 함께하는 거창농협이기에 가능한 모습이지 않나 싶다.

이러한, 거창농협의 풍성한 환원사업을 추진한 신의재 조합장은󰡒어려운 농업 여건 속에도 항상 거창농협을 사랑하고 성원하여 주시는 조합원 여러 분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힘내시라는 격려의 마음을 담아 환원사업을 실시하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조합원이 필요로 하는 부문이 무엇인가를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환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는 말로서 조합원에 대한 무한 봉사와 사랑을 표현하였다.

거창농협의 이러한 환원사업에 대한 거침없는 행보는 전국에서도 알아주는󰡒조합원 환원사업 농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년 연초에 조합원에게 지급되는 영농자재 교환권, 설 및 추석을 맞이하여 무상 공급하는 건멸치, 김장철에 공급되는 식염, 경로당 유류지원 등 항상 조합원의 입장에서 환원사업을 하기에 조합원들의 농협사랑도 남다르다고 한다. 이러한 조합원들의 사랑은 사업신장으로 나타나, 2011년도 전국 1위라는 금자탑과 2012년 총화상 수상이라는 영광으로 잘 나타나고 있다.
앞으로도 거창농협의 끝없는 조합원 사랑이 거창농업의 무한한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