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거창향우연합회 심포지엄 개최
작성일: 2013-03-20
- (주) 지오영 그룹 서울 연희동 본사에서 향우 150명 참석해 -
전국 거창향우연합회(회장 이희구) 심포지엄이 전국 거창향우연합회 임원 등 150명이 모인 가운데 3월 15일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주)지오영 그룹 본사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전국 거창향우연합회가 작년 7월 발족한 이후 2013년부터 본격적인 세부사업으로 장학사업, 고향 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자 모임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주)지오영 그룹 대표를 맡고 있는 이희구 연합향우회장이 서울 서대문구의 랜드마크로 우뚝 자리 잡은 신사옥을 건립하여 이홍기 거창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김태호·박민식·이강두·이종혁·김영선 지역출신 전현직 국회의원, 성상철 전 서울대학 병원장, 신달자 한국시인협회 회장 등 거창출신 원로들과 전국 거창향우들을 초대하여 만찬 등을 준비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이홍기 거창군수는 축사에서 참석한 향우들과 지역 출신 원로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고향 거창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을 부탁하며, 전국 거창향우연합회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향우연합회 운영 및 협조사항 논의, 기념촬영, 탤런트 전원주씨 초청강연, 만찬, 초청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심포지엄 행사 내내 참석자 모두 반가운 고향애를 나누는 아름다운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