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농식품부장관과의 간담회 개최
작성일: 2013-06-14
-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 상호소통의 시간 마련 -
거창군은 오는 6원 14일 거창관광호텔에서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 전남 담양군수 최형식) 주관으로 임시총회 및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총회는 지난 2012년 11월 담양군에서 개최된 창립총회와 2013년 4월 보은에서 개최된 임시총회에 이어 3번째로 열리는 총회로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회원 군수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번 총회는 군수협의회 추가 참여군 의결과 중앙정부에 정책·제도 개선 건의사항, 거창군의 농업회의소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사례발표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2부 행사로 이동필 농식품부 장관이 직접 참석하여 새 정부의 농식품의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현 농어촌이 직면하고 있는 상황 및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새 정부의 핵심 국정기조인 창조경제에 대응할 수 있는 농어촌, 농어업정책의 방향 제안과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의 상호소통을 위한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창군은 이번 총회 및 간담회가 어려운 농촌 상황을 이겨내고 행복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 상호 협력강화로 농어촌 지역발전을 위한 든든한 정책 파트너 관계 형성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