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상하수도사업소, 2013년 고객만족도 평가 1위
작성일: 2013-07-11
‘고객만족 감동행정 으뜸 행정서비스 제공’ 높이 평가
거창군은 안전행정부 주관 상하수도 분야 ‘2013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상수도 114개소, 하수도 82개소, 시설관리공단 77개소 등 전국 32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하수도분야 73.12점으로 전국 1위, 상수도분야 76.9점으로 전국 3위의 우수한 성적을 달성했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도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단계별로 무작위 전화조사로 평가했으며, 거창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전 단계별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2013년도에 ‘상하수도 민원처리계획 알림서비스’를 시책으로 24시간 내 민원사항 처리 및 처리계획 통보, 신속한 현장방문 및 확인을 통한 대주민 서비스 향상 등 고객만족 감동행정 추진한 결과로 민원 접점부서로서 자긍심과 책임감 있는 고품질 으뜸 행정서비스 제공이 군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거창군 상하수도사업소 박찬복 소장은 “안전행정부에서 전국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최고 성적을 거둬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하며, 전국 최고 명성에 걸맞도록 군민을 위한 고객만족 감동행정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