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만의 혜택,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운영
작성일: 2013-10-10
거창군, 자원봉사 간접적 경제보상 15개소 할인가맹점 운영
거창군은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향상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사업체 및 점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모집․운영하고 있다.
‘할인가맹점’은 거창군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누적시간이 200시간 이상(재발급 시 연간 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들이 가맹점을 이용하거나 물건을 구매할 때 ‘자원봉사자증’을 제시하면 일정 할인혜택을 제공해 주는 업소(유흥업소 제외)를 말한다.
현재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에 가입한 업체는 15개소로 ‘콩 커피전문점, 토지공인중개사무소, 압구정헤어샵, 아놀드파마거창점, 밝은눈안경원, 오뚜기식당, 이해숙머리방, 미스터피자거창점, 놀부부대찌게&철판구이, 누렁소와돼지갈비, 한솔모터스, 경도인쇄사, 프로스펙스, 뚜레쥬르거창점, 티뷰(옷)’이며 자원봉사자들이 해당 업체를 이용할 경우 최저 5%에서 최고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거창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의 가치를 인정하여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업체에 대해서는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할인가맹점’ 메뉴 및 각종 매체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로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된다”면서 “향후 가맹점에 대한 추가 인센티브 방향을 모색하여 더 많은 업체가 나눔의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