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happy케이크 만들기"
작성일: 2013-10-10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김칠성) Wee센터에서는 2013. 10. 8(화) 19:00 ~ 21:00 까지 거창교육지원청 별관에서 거창관내 아빠와 자녀를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happy케이크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거창Wee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인 "happy케이크 만들기" 는 아빠와 자녀(예비초등, 초.중.고)를 대상으로 10월부터 12월까지 10회기로 진행되며 가족 간 소통과 친밀감 형성의 시간을 가짐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와 가족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이번 happy케이크 만들기는 매 회기마다 6팀(12명)이 참가하여 앞치마 만들기로 부자간의 친밀감 형성의 시간을 가진 후 케이크 만들기 전문강사(김지훈)의 진행으로 아빠와 자녀가 한 팀이 되어 케이크를 만들고 제목을 정해서 의미를 부여한다. 이날 한 아버지는 프로그램 참여 후‘아이와 함께 케이크를 만들면서 아이의 말에 귀를 기울이게 되었고 재미있고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창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11년 개소한 이래로 학기별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에게 가족관계의 향상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