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국제무용제를 개최
작성일: 2013-10-17
무용으로 새로운 거창의 예술장르 개척, 예술 컨텐츠 다양화
(사)거창국제무용제조직위원회(대표 이명선)에서는 거창국제연극제와 더불어 무용과 연극의 국제화를 통해 세계 문화교류의 폭을 넓히고 명실상부한 문화예술 도시로의 위상을 정립하여 관광 및 지역경제 활력화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2013.10.23(수)~ 10.25(금) 3일간 거창문화센터에서 거창국제무용제를 개최한다.
그간 거창무용이 2011년 제5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 미국 시카고 공연등 1994년부터 미국LA, 프랑스, 포르투갈, 러시아, 중국, 일본 등 해외공연 활동 및 2011년 경남무용제 ‘대상’, 전국무용제‘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으로 세계적인 공연을 개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거창국제무용제 개최는 가수 금잔디를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국외 러시아민속무용단 등 6개국, 국내 대구가톨릭대학교 무용과 등 10개 단체가 참가하여 15회 작품공연을 실시한다. 그 외 부대행사로 찾아가는 게릴라 공연으로 군민들에게 수준높은 작품 관람기회를 제공하고 세계 문화 네트워크 구축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화예술 축제의 통합.융합 효과를 높이고 청소년 예능입문, 군민행복 등 무용과
어우러진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사)거창국제무용제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국제무용제 개최로 거창의 역사,문화에 기반한 야외 무용축제 기틀을 마련하고, 나아가 국내 최고의 자연 친화형 무용 축제로 육성하여 무용을 통해 삶이 행복해지는 문화예술도시 환경조성에 박차를 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사)거창국제무용제조직위원회(☎055-943-436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