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2014년도 농업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작성일: 2014-01-09
고품질 생산체계 구축으로 경쟁력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 기대
거창읍(읍장 정삼영)은 지난 8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농업소득 증대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2014년도 식량ㆍ과수ㆍ원예분야 농업지원사업에 대한 주요내용과 신청요령을 안내하기 위해 마을이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 앞서 정삼영 읍장은 갑오년 신년을 맞아 이장들과의 신년교례 인사와 함께 퇴임 이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신임 이장에 대한 임용장 수여를 병행하여 진행했다.
이 사업의 방침은 고품질 생산 기반시설과 구조개선을 촉진시키고, 각종 분야별로 현대화 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지원하여 농작물의 상품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로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것이다.
일반적인 농업지원사업은 과수분야 18개, 원예특작분야 38개, 식량작물분야 20개, 친환경분야 8개 등 모두 84개 사업으로서 사업대상자가 신청을 희망할 경우 오는 1월 15일까지 토지소재지의 관할 읍ㆍ면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 해외시장 개방과 관련하여 기존 과원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FTA기금 사업은 16개 분야로서 오는 1월 29일까지 해당 읍ㆍ면사무소의 공부상 확인 절차를 거쳐 농협으로 신청서와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날 설명회는 농업지원사업과 FTA기금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농업경영체 정보 일제갱신에 따른 쌀ㆍ밭ㆍ조건불리직불사업의 통합신청 안내, 그 밖에 금년도에 달라지는 농정시책과 새로운 제도의 편의성에 대한 홍보로 마무리 했다.
읍 관계자는 “한정된 짧은 신청기간으로 인해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마을이장들의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한다”고 전하면서, “사업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ifaff.go.kr)와 거창읍 홈페이지(http://www.geoch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