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관과 함께라면 불만제로

작성일: 2014-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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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창읍 ‘1일 민원상담관’ 운영

거창읍(읍장 정삼영)은 민원인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월 10일부터 ‘1일 민원상담관’을 운영한다고 알렸다.

‘1일 민원상담관’은 지난해 처음 실시하여 올해 매월 둘째, 넷째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연간 운영할 계획이며, 민원안내 및 상담업무, 가족관계 등 민원서류 대서는 물론이고 고충민원 상담으로 손톱 밑 가시민원을 들어주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1일 민원상담관’ 의 첫날인 10일은 퇴직공무원인 변종한(67)씨가 오랜 기간 공직에 몸담아 오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민원해결에 나서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감동 행정을 선사했다.

정삼영 거창읍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1일 민원상담관 제도를 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뢰받는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